제주특별자치도는 3일 오후 도내 60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23일 59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후 42일 만이다. 

60번 확진자 A씨는 지난 2일 서울시 소재 한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접촉자로 통보 받고 같은 날 오후 3시30분쯤 제주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 3일 오후 1시30분쯤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도 방역당국은 A씨의 방문지와 접촉자에 대한 역학조사에 착수하는 한편 A씨를 제주대학교 병원 음압병상으로 이송해 격리 치료할 예정이다. 

또 확진자의 진술에 따른 동선 조사, 신용카드 사용 내역, 휴대전화 위성 위치 확인시스템(GPS) 추적, 현장 CCTV 확인 등을 통해 세부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 

역학조사가 완료된 뒤 ‘중앙방역대책본부 확진자의 이동 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이동 경로를 목록 형태로 도 홈페이지 내 코로나19 현황판(확진자 상세정보)에 공개할 예정이다. 

임태봉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통제관은 “사생활 침해 논란과 경제적 피해 발생 등 불필요한 사회적 혼선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역학적 이유, 법령상의 제한, 확진자의 사생활 보호 등 다각적 측면을 고려해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정보에 한해 동선을 공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