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행정 제주특별도 선거 제주도의회 제주시 서귀포시 4.3 국회/정당 해군기지 논란 정치행정 사회 교육 국내 세계 도지사 교육감 도의원/교육위원 출마의 변 19대 대선 6·13 지방선거 교육청 제주시갑 제주시을 서귀포시 발행인칼럼 사회/환경 사건/사고 경찰 법원/검찰 4.3 환경 사회일반 함께하는 세상 해군기지 논란 소방 의료 해경 제주 제2공항 국내 세계 대자보 경제/관광 감귤 관광 농업 일자리 금융/재테크 기업 경제일반 문화 문화일반 문화기획 4.3 해군기지 기획 오피니언 기고
한 시민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 앞에서 "오늘도 내일도 7명의 노동자가 퇴근하지 못하는 나라, 국회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즉각 제정하라"는 문구가 들어있는 피켓을 들고 시위하고 있다.(사진-민주노총 제주지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URL복사 기사공유하기
주간 핫클릭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 방문한 제주 거주자 38명 [목요♨탕] 73년생 '육짓것' 이장이 꿈꾸는 마을민주주의 강충룡 의원 "동성애자 '싫어한다' 아니라 '좋아하지 않는다' 했어야"? [명단] 2021년 상반기 제주도 지방공무원 인사발령(5급이상) 구강암 걸린 돌고래 '턱이' 바닷속 모습 포착 제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 489명…지난 11일 2명 발생 평화운동가 송강호 박사 탄원 운동 전개 "성소수자 혐오발언 도의회 차원에서 사과하라"
기사댓글 제주에 신선한 새바람을 기대합니다. 응원할께요! 라고 지적하신 분도 참~!!! 수준이 같네요~!!! 전 도민 대상 전수 검사는 이룰 수 없는 꿈이다. 작년 말까지 전 도민의 10%도 안 되는 6만2천여 명을 겨우 검사하면서도 검사요원들이 헉헉댔는데 무슨 수로 전 도민을 검사할 수 있을까? 그리고 검사 한 번 한다고 다시 안 해도 되는 것도 아니고, 빨리 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는 정확도가 떨어져 괜히 음성이라고 안심하다가 집단감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이런 검사를 하느라 정작 필요한 접촉자 검사를 제대로 하는데 지장을 줄 수도 있다. 하는 곳인가요? 눈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우리 사회에는 직업을 돈벌이 수단이 아니라 소명의식으로 기져야 하는 집단들이 있다. 성직자, 교사, 법관, 의료인, 언론인 등이다. 이와는 다르지만 양부모를 비롯한 부모도 소명의식을 가지고 아이들을 키워야 한다. 따라서 소명의식이 없는 분에게 양육을 맡기기는 범죄를 부추기는 것이나 다름없다. 아 빵터지고 말았네요. 캣맘 캣대디 보면 정신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문제가 좀 있어보임 이야기 해보면 멀쩡한 사람이 없었음 방역수칙 지키면서 꼭 가야한다!!!! 서진 작가님의 승승장구 하는 모습 기대할게요 !!! 제주의 자연경관이 갖는 가치를 돈으로 환산하려는 시도를 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에 동감한다. 이 지점에서 개발과 보존이라는 측면에서 병존하기 어려워 보이는 일들도 해결의 실마리가 풀릴 것이다. 민요패소리왓 공연은 나도 봤는데 1회공연으로 끝내긴 아깝단 생각이 들더군요. 앵콜공연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제주도민들의 숙원은 설문대할망 신화 이래로 연륙(連陸)의 꿈이었다. 많은 약들이 민간요법으로 쓰이던 것 중에서 유효성분을 뽑아 내어 그걸 화학적 방법으로 대량생산하는 것들이다. 마찬가지로 민간요법으로 쓰이던 진단 내지 치료법이 현대의학의 범주로 들어오기도 하였다. 종두도 영국의 민간에서 소의 수두에 감염되면 우두에 걸리지 않는다는 민간 요법에서 유래한 것이다. 침이나 뜸이 정말로 효과가 있다면 이걸 어떻게 과학화 할 것인가는 우리들에게 남겨진 숙제다. 어떤 병 내지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그 효과는 다른 치료법에 비해 얼마나 효과가 더 있는가를 밝혀야 한다. 적어도 위약효과(僞藥效果 . placebo)보다는 효과가 더 있어야 할 것이다.
2021년 1분기 수어교실 참가자 모집 인권위, 제10회 인권보도상 후보작 접수 [명단]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서귀포시) [명단]2021년 상반기 제주시 인사발령(5급 이상) 제주시 거주 성인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밑반찬 지원사업 신청 접수 비자림로 확장 공사 주변 땅에 숨겨진 이야기 구중경로당 어르신들, 용돈모아 노인복지기금 기탁 비양도 해녀 세 자매와 울산 대성 어패류회사 '직거래를 위한 MOU체결' "제주공항 소음피해 주민 못받은 전기료 찾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