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1-12-07 07:32 (화)
제주국제교육원,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 박차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 박차
  • 박소희 기자
  • 승인 2021.03.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이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부터 도내 외국어교육 내실화를 추진한다.

국제교육원은 4일 도 교육청 기자실에서 '2021년 제주국제교육원 주요업무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외국어 강좌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과정을 연 2학기 학기별 8주로 편성해 운영한다. 

또 코로나 19에 대비해 총 20강좌로 구성한 상시 원격수업도 신설한다. 

특히 도내 중·고등학교 간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교 교육 지원 사업'에 주력한다. 

학교 교육 지원 사업을 위해 교육원 소속 원어민 교사가 학교를 방문해 '중·고등학교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과 '고등학교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한다. 이는 진로 탐색, 영어 산출물 제작, 학생 성장 기록 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운영 결과에 따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중단된 제주글로벌다문화축제는 폐지되고 올해부터 '제주외국어축전'을 새롭게 개최한다. 축전은 경연대회 성격이 아닌 경험을 중심으로 한 축제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중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독서실 프로그램'도 신설한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오던 '화상프로젝트 수업'은 중학생까지 확대한다.

교직원을 위한 외국어 직무 연수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총 15개 과정을 운영한다.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도 늘어난다. 

올해부터 제주시 용담을 비롯 9개 지역아동센터 지원 프로그램이 새로 생긴다. 또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동아리 들엄시민 사업도 올해부터 국제교육원 업무로 이관됨에 따라 학부모 동아리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도 새로 마련한다. 

강호준 제주국제교육원장은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을 개설해 도내 외국어교육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