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제공)
(사진=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제공)

"전문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만들어요.”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창윤)이  5월에 열리는 그림책 창작교실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는 그림책 전문작가 신현아 작가와 조은숙 그림책전문연구가, 김윤희 작가가 협업해서 교육을 진행한다.

참가자 내면의 이야기나 마을의 일상에서 공유하고 싶었지만 글만으로 표현하지 못했던 것들을 드러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교실 참가자들은 각자 그림책 한 권씩을 출판하게 된다.

지난해에도 9명의 참가자들이 자기인생에서 처음으로 그림책을 출판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그림책 참가 접수는 20일부터 23일까지 받는다.

창작교실 수업은 5월 둘째주부터 시작된다. 월요반과 목요반 2개반으로 운영되면 정원은 각 12명이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은 그림책 창작교실 수업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우선 체온계와 손소독제를 준비하고 있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동이 있을수 있다.

송창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지난해에도 교육을 진행해서 참가자들 호응이 아주 좋았다”며 “그림책 창작수업이 끝난 후에도 자체 그림책 동아리를 만들어서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이 많이 원하고 있다고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밝혔다.

그림책 창작교실 신청은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064-752-4100)으로 하면 된다.

이번 그림책 만들기 사업은 제주문화예술재단의 2021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사업의 지원을 받아 이뤄진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