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1-12-06 23:54 (월)
제주도, 경제위기전문위원회 명단 '비공개'...왜?
상태바
제주도, 경제위기전문위원회 명단 '비공개'...왜?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1.05.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코로나19 피해업종 등에 대한 지원정책 발굴을 위해 경제위기전문위원회를 구성했지만 정작 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아 논란이 예상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공정하고 효과적인 지원정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위원회 명단을 투명하게 공개해 위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에 대한 검증도 필요하다. 기자가 명단을 요구하자 일자리경제통상국 하상우 경제정책과장은 "아직 명단을 공개 안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명단 비공개의 법적 근거가 있느냐는 질문에 "그런 것은 아니"라면서 "외부에 공개할 거면 이 분들에게 미리 공지를 해드리고 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아직 안 한 상황이라 별도로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7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자연마루회의실에서 1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위기전문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경제위기전문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협의회’ 산하의 위원회로 지난 3월 29일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협의회 제1차 회의에서 경제위기전문위원회를 구성·운영키로 심의·의결했다.

경제위기전문위원회는 「도 경제정책협의회 조례」 제8조의2 규정에 근거해 도내 경제 분야별 실무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