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좌남수 도의회 의장,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참을 호소하는 공동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28일 오후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운데)와 좌남수 도의회 의장(왼쪽),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오른쪽)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참을 호소하는 공동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제주도민을 상대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28일 오후 3개 기관장은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공동담화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어두운 코로나 터널의 끝이 아직 잘 보이지 않는다”며 “제주는 대규모 관광객이 다녀간 뒤 지역사회 감염으로 번지는 양상이 반복되고 있고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600명대 안팎으로 꾸준히 나오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 수칙의 준수를 강조하고 점검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지만 전파를 완전히 차단하기에는 역부족”이라며 “코로나 감염의 고리를 끊어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백신 접종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백신 부작용에 대한 걱정으로 접종을 기피하거나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며 “제주에선 백신 접종으로 인한 아나필락시스 반응 또는 사망한 사례가 없지만 접종 후 이상 반응 여부를 면밀하게 살펴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제주도와 도의회, 도교육청이 함께 백신 접종 예약이나 정보 전달 과정에 불편한 점 등을 직접 살피고 해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 백신 안정성을 홍보했다. 

이후 3개 기관장은 제주시보건소를 방문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함께 접종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