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1 16:41 (금)
[신간] 제주출신 김은형 작가의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 출간
상태바
[신간] 제주출신 김은형 작가의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 출간
  • 제주투데이
  • 승인 2021.07.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 신간(왼쪽) 저자 김은형(오른쪽)

‘마흔, 인생 2막을 평생 현역으로 사는 법’ 저자인 제주출신 김은형(63세) 작가가 두 번째로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도서출판 더로드)’을 출간했다.

김 작가는 제주시에서 태어나 제주일고(20회)와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성산테크놀로지㈜ 연구소장/상무, 삼성테크윈㈜ (현: 한화디펜스㈜), 대우정밀공업㈜ (현: S&T모티브㈜)를 거쳐 현재 ㈜타임기술 이사로 재직중이다.

36년간 평범한 직장인으로 생활하며 많은 습관의 변화를 겪어 온 저자는 그동안 자신의 경험과 함께 성공을 이룬 거장들의 습관을 통해 어떻게 하면 독자들이 실생활에서 습관을 다루어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를 이 책을 통해 디테일하게 분석했다.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의 화두는 왜 사람들은 습관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할까?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습관을 바꾸고 싶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다. 작심삼일의 습관에 발목 잡혀 쉽게 포기해 버린다. 생각을 넘어 행동이 바뀌어야 습관이 바뀌는데, 결국 행동이 바뀌지 않아서 습관도 바뀌지 않는다. 바뀌지 않는 습관은 상상의 힘을 활용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 성공적으로 바꿀 수 있다.

미국의 철학자이자 심리학자인 윌리엄 제임스는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뀌고, 인생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라고 했다. 자신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주변의 환경을 바꾸고 세상을 향해 당신의 꿈을 외쳐라. 세상은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이 책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기 관리를 통해 어떻게 성공을 끌어당길 것인가 하는 절박한 심정이 독자에게 전해져, 자신의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