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제주도의회 김희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황국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도정 공백에 대해 함께 대응하기로 손을 잡았다.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14일 오전 제주도의회 김희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김황국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도정 공백에 대해 함께 대응하기로 손을 잡았다.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도지사 사퇴에 따른 행정 공백에 함께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14일 김희현 민주당 원내대표와 김황국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찬 회동을 갖고 △도정 공백에 따른 대응 △지역현안 공동 대응 △민생경제 공동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두 원내대표는 “도정 공백인 상황에서 독선과 정쟁이 아닌 대화와 타협의 정신으로 의회가 운영되도록 협조해 나갈 것”이라며 “원희룡 지사의 사퇴와 동시에 제주특별자치도 상설정책협의회가 조속히 개최될 수 있도록 의장에게 건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 가지 공동대응 현안과 정책협의회 개최를 논의하기 위해 도의회 양당 원내와 상임위, 도정 인사 등이 참여하는 기획단을 구성해 실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희현 원내대표는 “11대 의회는 민주당이 다수당으로서 원 도정을 견제하고 비판하는 일에 집중했지만 도정이 공백인 상황에서 제주발전의 파트너로서 도정 그리고 국민의힘과 힘을 하나로 모아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김황국 원내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민생경제가 매우 어려움에 직면한 만큼 다수당인 민주당과 함께 제주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힘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