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5-24 20:55 (화)
제주은행 영상 크리에이터 지니어스 3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제주은행 영상 크리에이터 지니어스 3기 발대식 개최
  • 안인선 기자
  • 승인 2021.08.0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이 살아야 지역 경제가 산다.”

제주은행은 지난 5일, 서현주 은행장 등 임직원과 제주은행 크리에이터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니어스(JINI-US)’ 3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니어스’는 제주은행이 만든 제주 기반 특화 디지털플랫폼 ‘제주지니’와 함께 제주 지역 소상공인 및 관광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하고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과 제주지니 앱, 공식 SNS 등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하며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는 제주 청년 대외활동이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크리에이터들은 제주 관광 활성화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3달간 도내 맛집, 카페, 명소 등 제주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제주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매월 소정의 창작지원금과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크리에이터에게는 ‘베스트 지니어스’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패와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 밖에 제주은행장명의 수료증 수여, 크리에이터 명함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3기 우서정(23) 크리에이터는 ”지니어스는 콘텐츠 제작 활동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을 생각하는 보다 의미 있는 대외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제주지니와 함께 소상공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현주 은행장은 “제주 청년 크리에이터들에게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함은 물론, 이들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제주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지니어스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