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어린이도서연구회 제주지부 제주·서귀포지회에서 2021년 신입회원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어린이 책과 어린이 책 문화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기본 강의인 △9월 3일(금) <마음을 살찌우는 책읽기> △9월 6일(월) <어린이도서연구회와 나>의 강의를 들어아만 신입회원 가입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신입회원이 되면 모둠별로 요일을 정해 그림책, 우리창작, 옛이야기등 신입 공부를 진행하며, 이 과정을 수료한 회원들은 ‘교육부’, ‘정책부’, ‘편집부(서귀포)/문화부(제주)’로 편성돼 관련 공부와 활동을 한다.

올해 기본강의는 제주·서귀포지회가 비대면 'ZOOM'으로 진행되며,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제주지부 카페로 검색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도서연구회는 어린이 책을 읽고 바람직한 독서문화를 가꾸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시민단체로 전국 86개 지역에서 동화 읽는 어른들이 활동 중이다. 어린이 책을 읽고 토론하며 어린이에게 좋은 책을 전하기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책 읽어주기 활동, 교사·학부모·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좋은 우리창작을 알리기 위해 학교도서관이나 공공도서관에서 책 전시 활동을 해왔다. 읽기와 토론을 통한 좋은 책 목록 발간과 배포, 어린이 책이 필요한 곳에 좋은 책을 보내주는 책 보내기 사업, 회보(동화읽는 어른)발행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