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선) 조천읍센터는 지난 721일부터 95일까지 마을 사진공모전 곱들락헌 우리 동네를 개최한다. 이번 마을 사진공모전 곱들락헌 우리 동네는 우리 지역을 탐방하며 자랑하고픈 숨은 장소를 찾아 고유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곳을 사진으로 담아 가치를 재조명하고 애향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그 첫 번째 일환으로 고남수 사진작가를 초빙해 스마트폰으로 좋은 사진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곱들락헌 우리 동네 사진교육을 3회 특강을 실시했다김판철(함덕리, 80) 교육 참여자는 손자, 손녀 사진을 잘 찍어 간직하고 싶었는데 마땅히 배울 곳이 없었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도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두 번째로 8월 중순 경 장수사진 촬영을 계획중이다. 이번 사진교육을 받은 참여자 중 자원봉사 지원을 받아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대상은 조천읍 지역 고령의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으로 명절 전 액자로 제작하여 선물할 예정이다.

곱들락헌 우리 동네 사진공모전은 조천읍에 주소를 둔 누구나 15작품이내 응모가능하며, 최종 아름상(1작품), 다운상(1작품), 우리상(1작품), 동네상(1작품), 풍경상(1작품), 사진상(1작품)을 선정해 액자로 제작 및 전시 후 상품과 함께 기념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064)784-1301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