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표 미식 축제 2021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Jeju Food & Wine Festival / JFWF)이 9월1일부터 11 월30일까지 3개월간 제주도전역 맛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제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제주식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맛집을 소개하는 ‘제주고메FESTA’는 2016년부터 6 년째 매년 발표해 오고 있는데 대표맛집 200곳을 선정하여 감염병이후 침체된 제주지역 외식경기의 회복을 돕는다.

제주고메FESTA의 맛집선정은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제주 관광객들에게 이미 알려진 유명 맛집뿐 아니라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하여 다채로운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 발굴에 중점을 두었으며, 지역, 음식 종류, 그 리고 가격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음식, 문화, 학계, 재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추천과 식당의 참여의사를 받아 최종 200곳을 가렸다. 

선정된 맛집을 방문 후 메뉴 주문시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유튜브 채널(JFWF) “구독중” 화면을 제시하 면 맛집별로 메뉴 할인, 음료수 무료 제공, 특별 메뉴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맛집명단에는 반려견동반가능여부, 채식메뉴가능여부 등 시대흐름을 반영한 정보가 추가되었다. 올 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2021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제주를 미식 문화의 중심지로 만들고자 펼치 는 제주도민 및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영리 행사이다. 올해는 감염병의 여파로 대규모 행사는 개최되지 않지만 제주고메FESTA와 전국 대학생 제주 요리 공모전(SCOTY 2021)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그 외에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는 유튜브(채널명 JFWF)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 벌은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제주관광공사, 사단법인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과 제주한라대학교가 공동주관한다. “제주고메FESTA맛집 200선”의 전체 목록과 자세한 식당 정보는 웹사이트(jfwf.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