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식생활교육제주네트워크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2021년 제주음식영화축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한 음식영화축제는 식생활과 관련한 영화상영, 전통음식 시식 ,강연회 및 다양한 체험 부스 행사를 진행해 제주도민들의 식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해 왔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음식영화축제는 코로나 19 상황의 장기화로 인하여 홈페이지( www. 제주음식영화축제. com ) 를 개설해 비대면으로 음식영화축제를 진행하기로 했다.

음식과 영화와의 만남, 바른식생활 실천의 자리에 함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식생활교육제주네트워크는 "이번 음식영화축제를 통해 환경, 건강, 배려의 바른 식생활 문화의 가치를 알려낼 수 있기를 바라며 제주도민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은 음식영화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 영화상영

음식영화축제 기간동안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총 8편의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음식은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기도 하고 사람과 사람의 연결고리가 되기도 한다. 그 이야기가 영화속에 함께하고 있다. 2021년에 함께할 영화이다.

모따이나이 키친 ( 95분 / 다큐멘터리 )

올 리브 올리브 ( 92분 / 다큐멘터리 )

잡식가족의 딜레마 ( 106분 / 가족 외)

김알렉스의 식당 ( 60분 / 다큐멘터리 )

샘터분식 ( 82분 / 다큐멘터리 )

일일시호일 (100분 / 드라마)

물숨 ( 82분/ 다큐멘터리 )

하나와 미소시루 (118분 / 가족 외)

- 착한클릭

음식영화축제 기간 내에 홈페이지에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교육 관련한 동영상을 시청하면 클릭 수에 따라 취약계층에 물품이 기부된다. 클릭당 500원, 최대 100만원까지 쌀을 기부할 예정이다. 동영상을 시청하여 바른식생활교육에 대해 함께 배우고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다.

- 영화보GO, 감상평 쓰GO, 선물받GO

영화를 관람하고 난 후 영화감상을 쓰면 선착순 300명을 선정하여 선물을 보내드린다. 영화감상 글쓰기와 함께 찾아오는 선물을 기대할 수 있다.

- 슬기로운 식생활 퀴즈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퀴즈의 정답을 모두 맞추면 선착순 100명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이름을 불러줘

“제 주 음 식 영 화 축 제 ” 8행시 짓기에 도전하면 우수작 50분을 선정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