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은 공공미술을 통한 도민의 자원 순환인식 제시키고자 2021년 업사이클링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 “공공미술 UPCYCLING 숲으로 오라”일환 어린이 프로그램 <내 맘대로 생각하기>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내 맘대로 생각하기>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방식(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할 어린이는 환경 관련 도서를 읽고 어린이의 관점으로 환경오염으로 아파하는 생물체들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환경을 위한 생각을 메시지로 남겨주면 된다.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글과 그림을 모티브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굿즈 기념품을 행사장에서 증정한다.

한편, 어린이들이 제안한 다양한 생각들은 예술가들의 디자인 과정을 거쳐 폐자원을 활용한 공공미술품으로 완성될 예정이며, 작품은‘공공미술 UPCYCLING 숲으로 오라”가 개최되는 10월 16일(토)~17일(일)까지 한라도서관(숲마루쉼터)에 전시된다.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착순 200명 마감 시 모집은 종료된다.

이번 2021년 업사이클링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공공미술 UPCYCLING 숲으로 오라”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생태, 환경을 테마로 진행되는 “숲으로 오라-어린이 환경수호대” 와 연계하여 한라도서관 일대에서 함께 추진된다.  문의 제주문화예술재단 지역문화팀 (064)800-9142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