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1-10-17 13:45 (일)
"이재명, 가장 개혁적인 대통령 후보" 제주3040세대 3040명 지지선언 기자회견
상태바
"이재명, 가장 개혁적인 대통령 후보" 제주3040세대 3040명 지지선언 기자회견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1.09.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지역 3040세대 3040명이 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치르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시대정신’이 있는 ‘일꾼’입니다. 그가 걸어온 삶과 정치인생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가난한 살림에 소년공으로 살았고 인권변호사의 길을 걸었으며, 시민운동에 앞장섰고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재직시에는 공약 이행율이 평균 95퍼센트에 달합니다."라면서 "촛불혁명에서 누구보다 먼저 박근혜 탄핵을 주장하면서 촛불시민과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번 대선에 나서면서 ‘촛불정신’을 강조하면서 개혁을 주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재명이야말로 가장 더불어민주당다운 후보, 가장 개혁적인 후보, 시대정신을 가진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를 잇는 4기 민주정부를 책임질 적임자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면서 "이재명은 또 우리 제주를 개발중심의 국제자유도시가 아니라 평화와 인권, 환경의 세계적 수도로 성장시키겠다고 하고 있습니다."라면서 이재명 지사의 공약에 반가움을 표했다. 

지지자들은 "이제 우리 제주도민들은 더 이상 국제자유도시니, 특별자치도니 하는 말로 무분별한 개발을 원치도 않고 기형적인 행정구조도 바꾸길 바랍니다. 자유와 특별이라도 우리 도민이 중심이어야 되고 도민의 살림살이가 나아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번 대선이 바로 이어지는 지방선거와 함께 제주의 변화를 시작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 봅니다. 그래서 더욱 이재명을 지지하며, 이재명정부가 제주의 변화를 견인해주길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성남시 대장동 특혜개발이라며 이재명 후보가 당시 시장 재직 시절 무슨 큰 비리를 저지른 것처럼 적폐언론과 적폐정당의 마타도어가 이어지고 있고, 심지어 같은 당 후보까지 부화뇌동하면서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라면서 "저들은 그렇게도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이재명만큼은 막아보려고 발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제주 지역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 투표가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