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복식학회(회장 유영선 경희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상학과 교수) 추계국제학술대회가 오는 10월23일(토) 9시30분에 제주 국제평화센터와 온라인상(https://www.kscic.co.kr/)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Fashion for Human, Peace and the Future(인간, 평화, 미래를 위한 패션)’이라는 주제로 Covid로 손상된 사람 간의 관계회복과 미래 삶에 대한 질적 가치를 조명한다.

이번 한국복식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는 한국, 영국, 미국, 중국, 스페인, 일본, 이탈리아의 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패션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찾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기조 강연으로 미래생활의 본질적 가치를 지구와 공생하는 삶에서 발견하고자 한 공우석교수의 강연과 패션과 섬유 공급망내에서 지속가능한 혁신에 중점을 둔 5년간의 영국 패션산업 주도 프로젝트에 관한 Alessandra Vecchi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이번 KSCIC 2021에서는 패션을 전공하는 젊은이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미래 환경으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 패션 플랫폼과 메타버스에 관한 2개의 스페셜 토픽세션도 제공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와 더불어 International KOSCO Exhibition 2021(국제 KOSCO 의상 전시회)이 10월 23일(토)부터 28일(목)까지 제주 국제평화센터 내 베릿내 문화공간에서 개최된다, Oneness for Fashi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자연에 부담을 덜 주는 ’One origin’의 소재로 자연과 함께 순환하는 지속가능성의 진정한 가치를 찾는 Wearable Art. 한복, 패션문화상품 등이 전시된다.

한국복식학회(KSC)는 1975년 창립되어 매년 국내,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회원들의 안전과 효율적인 학술대회 운영을 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