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1-11-27 00:09 (토)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거점 공간...제주시소통협력센터 개관
상태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거점 공간...제주시소통협력센터 개관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1.10.2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재훈 기자)
(사진=김재훈 기자)

주민의 주도적인 참여를 지원하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며 '지속가능한 제주'을 모색하는 활동을 펼치는 제주시소통협력센터가 28일 개관했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개관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함께 만들어요, 내일의 제주’를 주제로 시민들의 혁신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2019년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사회혁신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센터는 주민이 주도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왔다.

(사진=김재훈 기자)
제주시 중앙로 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사진=김재훈 기자)

센터는 제주시 원도심(관덕로 44)에 위치한 옛 미래에셋대우의 사옥을 재정비해 현재의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5층으로 연면적 4,631㎡이며, 총 80억원을 투입됐다. 센터는 주민들의 공유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이 구성됐다.

주요 공간으로 △지하 1층에는 제작공간, △1층에는 질문도서관, 아카이브룸, 카페, △2층에는 어린이 돌봄‧놀이 공간, △3층에는 회의실, 개방형 공유사무실, △4층에는 구획형 공유사무실, 회의실, 세미나실, △5층에는 다목적홀, 공유주방, △옥상정원 등이 조성됐다.

센터는 제주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거점 플랫폼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 문제를 풀어나가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김재훈 기자)
민복기 제주시소통협력센터장(사진=김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