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중학교(교장 김홍중)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에 걸쳐「2021제주수학축전」수학체험전 부스운영을 하였다.

부스는 ‘A-2 테셀레이션을 이용한 나만의 필통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아라중학교 교실에서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해 운영되었다. 아라중학교 1학년 학생 이도경(1-1)외 5명, 2학년 학생 임승빈(2-1)외 9명이 각각 두 팀으로 나뉘어 맡은 날짜에 부스 운영을 하였으며, 학생들은 부스 참여 학생들에게 테셀레이션에 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거나, 설명 대본을 쓰는 등 여러 가지 준비를 하였다.

지도교사인 김나영 선생은 “학생들은 부스 운영 준비를 하면서, 어떻게 하면 부스 참여 학생들에게 설명이 잘 전달될까를 스스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직접 부스 운영을 하며 자신들의 목표를 달성한 것 같았다. 부스 운영을 마친 후 하루가 보람찼다고 하는 학생도 있었고,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한 학생도 있었다. 이번 부스 운영은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성취감 또한 높여 준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뿌듯한 활동이었다.”라고 전했다.

김홍중 교장은 “학생들은 직접 부스 운영을 하며 처음 마주하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을 것 같다. 이처럼 앞으로의 학교 생활에서도 적극적이고 활발한 모습을 보이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