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지훈)은 지난 6일 오후 3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주교육노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지훈)은 지난 6일 오후 3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주교육노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지훈)은 지난 6일 오후 3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 제주교육노조 발전 유공 포상, 제주교육노조 활동 보고, 단체협약 이행상황 통보 조치결과 보고, 노사간담회 및 노사협의회 결과 보고, 회계감사 결과 보고, 2020년도 회계 결산 보고, 2021년도 회계 집행 현황 안내,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보고, 2022년도 회계 예산 보고가 이루어졌다.  

온라인 원격회의와 병행한 이날 총회는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조합원 및 후원인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2021년 제주교육노조 발전 유공 포상은 모범 조합원 및 임원 표창에 박기종 수석부위원장, 김효정 여성부위원장, 현경자 교육홍보국장, 현학조 기획조정국장, 오지영 조합원 등 5명이 수상했다. 

공로 표창은 김형수 조합원, 상근직원 표창은 고다영 사무실장이 받았다.

또한, 제9대 제주교육노조 임원 선거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고창성 위원장 후보와 홍곤정 사무총장 후보의 소견발표 시간을 가졌다.

위원장과 사무총장 선거는 향후 개최되는 대의원대회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류지훈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출범한지 15년 된 제주교육노조는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는 어느 누구 한 두사람만이 이뤄낸 성과가 아니라 조합원들 모두가 힘을 모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