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2일 오후 7시 서귀포시 표선면 소재 해비치호텔&리조트 제주에서 ‘제14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현대자동차그룹(주)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행사에는 전국 142개 문예회관 부스설치와 함께 공식초청작(프린지, 초이스) 35개 팀, 예술단체 쇼케이스 20개 팀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당초 지난 9월 예정됐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1월로 연기됐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자 전원은 백신접종증명서나 행사 참가 3일 전 PCR검사를 통한 ‘백신패스’를 소지해야 하며, 현장에서는 의심 증상자를 위한 일회용 진단키트도 마련된다.

 또한, 페스티벌 아트마켓에 참여하는 쇼케이스 출품작 중 10개 단체에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된다.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 형식으로 21일 서귀포 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질 전야제에는 팬텀싱어 참가자 김주택을 비롯해 이동명, 강정아 등이 출연한다.

 그 밖에 개막식(22일), 쇼케이스 공연(23~24일), 교류협력네트워킹(23~25일), 폐막식(25일) 공연은 ‘JHAF’ 유튜브 채널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만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