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독일에서 제주로 오고 싶다는 지원자까지 나타나는 등 이재명 제주선대위 1차 공개모집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선대위원장, 대변인, 정책, 기획, 홍보 등 전 분야의 인재를 모시기 위한 이재명 제주선대위 공개 모집을 진행했다.

1차 모집 결과 전체 신청자는 106명에 이르렀다. 10대부터 90대까지 전 세대에 걸쳐 결혼이민자, 장애인, 간호사, 자동화물 기사, 항공조종사, 취준생, 대학생, 예술인 등 다양한 직군의 인재가 몰렸다.

 특히 이재명 후보님의 당선을 위해 고향에서 할 일이 있다면 무슨 일이라도 하고 싶다는 독일에서 활동 중인 제주 출신 성악가가 눈길을 끌었다.

 또 아들딸, 손자손녀가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 달라는 90대 할머님과 내년 대선에 첫 투표를 하는 10대도 지원서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외에도 이재명 후보처럼 검정고시로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도민, 다문화가족 및 거주외국인들을 대변하고 싶다는 결혼이민자 등, 각자의 사연과 이유를 간직한 각계각층의 지원자가 이재명 제주선대위 참여의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공개모집에 참여한 지원자들이 최대한 자신의 여건에 맞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면담 등의 후속절차를 곧바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030 선대위, 온라인 소통단, 정책특보, 전략특보 등 다양한 분야의 선대위 공개모집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