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2022-01-26 02:08 (수)
위성곤 의원, '6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위성곤 의원, '6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박소희 기자
  • 승인 2021.12.0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회복, 미래대전환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제시 공로
올해 국감서 농식품계 탄소중립 정책 수립 필요성 주장 등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016년 이후 6년 연속 수상이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2021년도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민생경제회복, 미래대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제시를 함으로써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올해 국회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지속가능한 농어업과 농업분야의 기후변화 대응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치고, 이와 함께 해양수산분야의 현안을 심도있게 살피며 현안 해결을 위한 대안들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해양수산분야에서는 수산물 무역적자 문제, 갯녹음 현상 문제 등을 지적하고, 친환경 어구·어망 도입, 탑다운(top-down) 방식으로의 바다숲 조성사업 프로세스 전환 등의 정책적 개선 방안을 제시해 깊이있는 질의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농림분야에서는 농지투기, 농식품체계 전체 탄소중립정책 수립 부실, 재해보험의 보장성 약화와 밭농업 기계화 문제 등을 지적하고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위성곤 의원은 “기후에 가장 민감한 농어업분야가 이상기후에 따른 대책마련과 탄소중립 정책 추진에 앞장서야 한다”면서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만들기 위한 정책전환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