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가 6일 꽃마리에서 4.3 점빵 현판식을 진행했다. (사진=제주투데이)
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가 6일 꽃마리에서 4.3 점빵 현판식을 진행했다. (사진=제주투데이)

제주 사회적경제 기업 및 희망 업체들이 4·3희생자 및 유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매장 이용 시 사은품 증정, 할인, 무료 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4·3 기억행가게 캠페인이 진행 중인 가운데 캠페인에 참여하는 '4·3점빵'을 소개하는 책자가 만들어졌다.

책자는 4·3점빵에 대한 소개와 이용 시 혜택 내용, 4·3점빵 위치 안내 지도 등을 담고 있다.

 4·3 기억행가게 캠페인에에 참여하는 '4·3점빵'은 현재 43곳이다. 마트와 식당, 카페를 비롯해 의류잡화, 각종 서비스업이 동참하고 있다.

고광성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는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협력하여 희생자와 유족들을 위로하고 마음을 연대하는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제 '4·3 기억행가게: 4·3점빵' 프로젝트를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은 물론, 일반기업, 소상공인과 함께 4·3 정신을 확장하려고 합니다."라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그는 이번 캠페인이 "4·3유족에게는 위로를, 기업에게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4·3점빵 지도

4·3점빵으로 등록된 업체는 다음과 같다.

마켓프레쉬 주식회사, 밥상살림 주식회사, 한살림제주생활협동조합, 하효살롱협동조합, (주)규리, 하례감귤점빵협동조합, 주식회사 제주마미, 제주본초협동조합, 주식회사 씨엔지, 과일아삭협동조합, 유한회사 섬이다, 명도암 수다뜰, 제주국담, 일배움터(카페 플로베),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사람꽃마을카페), 카페 청수리, 사회적협동조합 컬쳐마루(거인의 정원), 수상한집, 커피동굴, 올드북촌, 북촌플레이스, 위드피플, 제주그림, 데일리스티치협동조합, 화잠, 꽃마리협동조합, 제주동백공방,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주식회사 들불,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 (주)제주어우렁, (주)하나하우징, 아트락소극장, 제주투데이, 사가각하우스, 디자인누리, 페인트닥터, (주)공간 움놀깨, 머체왓숲길영농조합법인, 폴개협동조합, 제주고장, 동백포레스트, 세월호 제주기억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