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안창남 의원이 제주도의회 기자실을 찾아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 계획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주투데이DB)
23일 안창남 의원이 제주도의회 기자실을 찾아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 계획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주투데이DB)

3선 의원 안창남 제주도의원(무소속·제주 삼양·봉개)이 내년 지방선거에 불출마한다.

안 의원은 23일 도의회 기자실을 찾아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고 남은 정치 인생을 이재명 후보의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바치겠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분의 은혜로 두 번의 시의원과 세 번의 도의원이란 막중한 책무를 수행했다”며 “이제는 새로운 사람에게 길을 터주고 깨끗하게 물러날 때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탄핵으로 쫓겨났던 이명박근혜 세력이 무소불위의 검찰 권력을 유지하려는 검찰 기득권과 야합해 대한민국을 미래가 아닌 과거로 되돌리려고 하고 있다”며 “비록 지금은 민주당을 잠시 떠나 있지만 적폐 세력의 귀환을 막고 4기 민주정부를 수립해야 하는 시대적 소명을 외면할 순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기득권과 욕심을 버리고 정치를 시작할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겠다”며 “남은 정치 인생을 오직 이재명 후보의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