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왼쪽부터)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호일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심정미 제주지회 사무처장, 김상균 사무총장, 한양대학교 예종석 명예교수, (사)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 이영일 사무국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철호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종석 한양대학교 명예교수가 17일, 저서 ‘당선비책(나남)’의 인세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를 통해 (사)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에 기부하기로 협약했다.

이날 오후 2시,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예종석 명예교수, 서명숙 (사)제주올레 이사장,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예종석 한양대 명예교수․(사)제주올레․사랑의열매 나눔문화 확산 위한 기부”협약식이 열렸다.

협약 내용은 ‘예종석 명예교수는 저서 ‘당선비책(나남)’의 인세를 사랑의열매를 통해 (사)제주올레에 기부하고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약은 예종석 명예교수의 기부제안에 따라 전격적으로 이뤄졌으며, 협약 내용에 따라 예종석 명예회장은 저서‘당선비책(나남)’의 인세를 (사)제주올레에 기부할 예정이다.

예종석 회장은 국내 대표적 기부전문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2018~2021년), △나눔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2013~2017년), △아름다운재단 이사장(2012~2017년) 등을 지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경영대 명예교수와 ㈜LS ESG위원장을 맡고 있다. 특히 마케팅의 대가로, 40여년간 마케팅을 연구하고 가르친 교수이자, 국내 대기업들의 자문 및 경영전략활동에도 참여한 바 있다.

예 명예교수는 “제주올레가 순수후원으로 유지되는 순수 민간단체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모르는 분이 많아 인세기부를 통해 제주올레를 응원함과 동시에 나눔문화의 저변을 넓히고자 이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맑혔다.

서명숙 이사장은 “올레 길의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비용과 노력이 소요된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기부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 보다 광범위한 개념의 기부문화가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균 사무총장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예종석 명예교수와 (사)제주올레에 감사드린다”며 “아름다운 나눔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