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재단 로고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022년 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중이다. 오는 2월 4일까지 추진되는 이번 2차 공모 지원유형은 △제주원로예술인회고지원 △문화예술연구 및 비평지원 △창작역량강화지원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예술공간지원 △국제예술교류지원 등 8개 사업유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특별자치도에 거주(소재)하는 예술인 및 기초예술단체이다.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신규 공연단체의 최초 사업진입 기회를 확대하고자 ‘예비상주단체’ 유형 신설과 2022년부터 연속 3년 수혜단체인 경우 1년 휴식년을 적용하는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였다.

코로나 19 등으로 실적증빙이 어려운 예술인(단체)을 위해 국제예술교류지원사업은 최근 5년간 2회 이상 실적증명으로, 창작역량강화지원은 실적이 없어도 지원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자격을 완화하였다.

재단 2차 공모사업 지원신청은 2022년 1월 19일부터 2월 4일 18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 통해 신청가능하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jfac.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고, 결과는 심의를 거쳐 3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2차 공모 관련 사업설명회는 제주문화예술재단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당 영상은 게재일(2022.1.21. 예정) 이후 언제 어디서든 확인가능하다.

그리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만65세 이상 예술인(단체)과 장애예술인(단체) 지원신청자를 대상으로 행정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행정지원서비스 기간은 2022년 1월 26일부터 1월 28일(10시~17시)까지 시행하며 사전 전화예약을 통한 예약제로 운영한다.

재단 담당자는 “지난 13일, 1차 공모 마감일에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정성껏 준비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지 못한 예술인이 있다”며 여유를 갖고 사업유형과 제출서류 등을 확인 후 마감일 이전 제출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