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소희 기자)
27일 민생당 비례대표 한영진 제주도의원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며 탈당을 시사했다. (사진=박소희 기자)

민생당 비례대표 한영진 제주도의원이 국민의힘 입당 의사를 시사하며 윤석열 대선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한영진 의원은 27일 오후 4시30분 도의회 도민카페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생당) 탈당 및 (국민의힘) 입당 시기는 의사 일정을 보면서 빠른 시일 결정하겠다"면서 윤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한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서 무너전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고 대한민국을 다시 도약하게 하려면 비전과 전략을 갖춘 후보가 필요하다"면서 "윤석열 후보야 말로 공정과 법치를 나라의 기본 가치로 세울 후보"임을 역설했다. 

그는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제주 정치도 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제주도는 민주당이 과점하고 있다"면서 "윤 후보가 당선되면 기울어진 지역 정가의 불균형을 해소해 균형 있는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거대 의석과 이권 카르텔의 호위를 받고 있는 이 정권은 막강하다. 그렇게 때문에 열 가지 중 아홉가지 생각은 달라도 한가지 생각 정권 교체로 나라를 정상화시키고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 윤 후보의 출마 선언문을 인용하며 "빼앗긴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되찾기 위해 윤 후보의 당선을 돕겠다"고 선언했다. 

(사진=박소희 기자)
한영진 의원은 27일 오후 4시30분 도의회 도민카페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사진=박소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