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1 16:41 (금)
위성곤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위성곤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박소희 기자
  • 승인 2022.02.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종합평가 결과
위성곤 의원.
위성곤 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국리민복상)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위성곤 의원은 제20대 국회 4년 연속 수상에 이어 21대 국회에서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300여명의 각계 전문가, 5만여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법률연맹이 운영한다.

1000여명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한 뒤 정밀· 종합평가를 거쳐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위성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입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국내 농수산물 수급정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헤쳤다고 평가됐다. 

또한 ▲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저감, ▲ 지속가능한 농어업, ▲ 농수산유통문제, ▲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정책, ▲ 재해사고 대책 부실, ▲ 수산물 무역적자, ▲ 해양쓰레기 문제 등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농해수위 관련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성곤 의원은 “성원해 주신 도민과 시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민과 국민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