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에서 취업취약계층 여성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사랑의열매 여성자립 지원프로젝트 ‘봄날’ 사업에 참가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자립 지원프로젝트 ‘봄날’은 취약계층 여성들이 자립의지를 고취시켜 실질적으로 취·창업 까지 연결되는 원스톱 일자리 모델을 만드는 프로젝트로써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의 지원으로 올해로 2년째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첫 사업에서는 공예교육지원사업 12명, 교육비지원사업 15명을 대상으로 교육 관련 사업이 진행됐다. 동시에 사회복지시설 실무자들과 수시 교류하며 필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성자립 지원프로젝트 ‘봄날’ 사업은 제주여성인력센터, 제주내일등 취업전문기관에서 관련된 전문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여성자립 지원프로제그 ‘봄날’은 기존의 취업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하는 단순 교육프로그램과 달리 기존 취업 지원항목에 없는 사회복지 등 전문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비 지원사업이다.

수업료 뿐만 아니라 재료비, 응시료 등 자립을 위한 전문자격증 취득비용을 비롯하여 교통비, 식비, 아이돌봄비등의 보조비용이 교육장려금으로 지원된다.

봄날사업단에서 운영하는 공예교육 지원사업은 초급단계부터 시작하여 전문단계까지의 수공예교육, 취·창업 역량강화 및 전문 컨설팅, 직업심리상담 등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한부모가정 여성, 다문화 여성 등 취업 취약 계층 여성, 여성보호시설 입∙퇴소자 중 자립의지가 있는 여성이다.

봄날사업 신청은 오는 2월 24일까지 모집 중이고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http://www.inhwar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문의 064-752-4110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