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은 의원.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임정은 의원. (사진=제주도의회 제공)

수천억 이상 투입되는 어촌뉴딜300사업, 서귀포 일부지역의 경우 지난해 완공이 목표였음에도 불구하고 서귀포시는 아직 전담팀도 구성하지 못했다. 

더불어민주당 임정은 의원(대천동·중문동·예래동)은 16일 제402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제5차 회의에서 “제주시는 어촌특화개발 태스크포스(TF)가 구성된 반면, 서귀포시 전담 TF가 구성되어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어촌뉴딜 300'은 14개소에 총1284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어촌개발 사업으로 진행되는 곳은 제주시가 7곳, 서귀포시도 7곳이다. 

제주시는 함덕항, 비양도항, 고내항, 하우목동항, 세화항, 종달항, 묵리항에 서귀포시는 하예항, 태흥2리항, 신천항, 온평항, 하효항, 사계항, 세화2리항에 진행된다. 

이와 관련 임 의원은 “서귀포시 하예항의 경우 지난해에 완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집행률이 81%수준으로 지지부진하다”고 지적하며 “전담 TF 구성없이 원활한 사업진행이 어렵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특색없이 ‘붕어빵’ 찍어내듯이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아울러 “서귀포시의 경우, 향후 포스트 어촌뉴딜사업 등 국비확보 및 관련정책을 선제적 대응을 위해서는 하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전담 TF를 구성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어촌개발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의 의지 및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