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정책연구' 제5호를 배부한다. (☞다운로드)

정책연구 제5호는 제주의 비전과 정책대안‧재정전략을 위해 경제, 물산업, 교통, 공기관, 취업/일자리, 교육, 재정 및 제3차 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평가 등에 대한 기획연구와 의정활동 지원 관련 연구자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제5호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주도의회 의정활동과 지역의 주요 현안 중심으로 한 정책대응 분석 자료 21편을 수록했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 발생이 제주경제와 세입에 미친 영향과 대응, 제주 산업구조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제주분산에너지 활성화 과제 및 수소 경제대응, 제주지역 버스운영체계 개선 방안, 출자‧출연기관 및 지방 공기업 결산 경영 성과 평가,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평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정책연구 제5호는 도민, 유관기관, 국회 등 중앙부처, 전국시도의회, 언론사 등에 배포된다. 

제주도우회 좌남수의장은 “정책연구를 통해 미래세대와 도민의 삶의 질 개선, 제주의 자치 역량강화와 함께 자주재정권 제고에 초점을 맞추는 정책개발과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효율적인 경제‧산업‧재정운영이 요구되는 만큼 정책 연구를 강화하여 도민들의 코로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삶의 질 향상과 소득개선의 효율적인 대안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