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제주선대위는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제주선대위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제주선대위는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제주선대위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제주선대위는 8일 송재호 총괄상임선대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분과 희로애락을 함께 했던 긴 여정이었다. 여러분의 쓴 소리는 저희들의 부족함을 일깨워 주셨고, 더 열심히 하라는 질책은 저희들의 신발 끈을 조여 매게 했다."며 "그 은혜를 중단 없는 혁신과 헌신으로 끝까지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제주선대위는 윤석열 후보의 제주 방문 취소 후 번복한 데 대해 "정치적 표 계산이나 여론에 따라 제주유세여부를 결정한다는 것 자체가 제주 홀대이고, 제주도민에 대한 모독"이라며 "어떠한 변명이나 감언이설로도 본질을 가릴 수는 없다."고 힐난했다.

이어 "대통령은 경제, 안보, 안전 등 국정 전반을 책임지는 자리이다. 일초일각을 다투며 쉼 없이 국가중대사를 결정해야 하고 순간순간의 판단 하나하나에 국가의 운명과 국민의 생존이 달려 있다."며 "대통령에게 연습하고 경험하며 준비하고 능력을 쌓을 시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치열한 실전의 현장이 있을 뿐"이라고 이재명 후보의 행정 경험을 부각했다.

제주선대위는 또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했다. 연습도, 경험도, 준비도, 능력도 없는 후보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는 없다."면서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과 경기지사를 거치면서 충분한 행정경험을 쌓았다. 실적으로 능력을 검증 받은 충분히 준비된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연 누가 대통령직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일의 성과로 국민에 보답할 수 있는 후보인지를 판단해주십시오. 후보의 자질과 능력을 보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