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2 제주사회적경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실질적이고 시행 가능성 있는 혁신 정책 아이디어와 이슈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이를 토대로 시민 중심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정책 제안을 한다는 방침이다. 

공모 주제는 제주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다. 

제주도내 사회적경제조직 구성원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지난 11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25일 24시까지 구글 설문지(☞바로가기)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제안은 1인 3건 이내로 제한하며 28일 추첨을 통해 사회적경제 선물 꾸러미 세트도 증정한다.

제주사경센터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현장과 시민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며“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도정에 전달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시민소통, 공감의 행정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070-4236-338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