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공존하는 아름다운 제주' '기후위기 슬기로운 대응, 비건'을 주제로 한 제주비건학교 온라인 강좌가 마련된다.

2022 제주비건학교를 주최하는 (사)생명환경권행동 제주비건·제주동물권연구소는 "한해 750억의 (육상)동물들이 단지 식탁 위에 음식이 되기 위해 고통스럽게 죽어가고 있다."면서 "단지 우리의 입맛 때문에 지구의 공동 거주자인 동물들이 죽어가고 있다. 우리 사회는 이러한 폭력적인 시스템이 아닌 생명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대전환을 해야 한다."면서 이번 온라인 강좌의 취지를 밝혔다.

주최 측은 "육식 위주의 식단은 인간의 건강 뿐만 아니라 지구의 건강도 파괴시키고 있다. 이에 비건식라이프스타일은 비건채식은 빠르며 쉽고 저렴한 최상의 기후대책이자 동물과 공존할 수 있는 최선의 삶의 방식"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jejuvegan.com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제주비건학교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jejuvegan@naver.com로 메일을 보내 문의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7일부터 24일까지 이며 온라인 신청 사이트(https://forms.gle/tTMbgdbz8otkpngQ6)에서 하면 된다.

3월 27일일부터 4월 16일까지 오후 7시 30분부터 줌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 일정은 다음과 같다.      

3월 27일(일) : 오리엔테이션

3월 28일(월) : 왜, 비건인가? / 전범선 (작가. 밴드 양반들 리더)

3월 30일(수) : 기후위기 슬기로운 대응, 비건 / 안재홍 (제주녹색당 정책위원장)

4월  4일(월) : 음식이 나와 지구를 만든다. / 이의철 (직업치료의학 전문의)

4월  6일(수) : Dis-cover!! 공장식 축산과 자본주의 / 심아정 (독립연구활동가)

4월 11일(월) : 음식이 몸 마음 의식에 미치는 영향 / 이도경 (한국채식약선아카데미 대표)

4월 13일(수) : 전 세계 동물권 활동과 연대 / 은영 (직접행동DxE 활동가)

4월 16일(토) : 조별 발표, 졸업식 및 비건뷔페 시식회 (오프라인 모임)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