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예비후보.
김명만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이도2동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명만 예비후보가 아이들 돌봄에 대한 부모 부담 경감을 위해 영유아 및 어린이 통합돌봄센터를 설립하겠다고 10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이도2동을 지역구에는 인구 밀집에 따라 돌봄을 요하는 어린이 인구가 적지 않지만 지역 내 돌봄 시설은 한정돼 있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이를 낳는다는 것은 정말 크나큰 축복이지만 부부 모두의 희생이 필요하며 주양육자가 더 큰 희생을 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특히 맞벌이 부부라면 더욱 문제가 된다. 맞벌이 부부 등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통합돌봄센터는 앞서 공약으로 내 건 (가칭) 도남복합센터에 마련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초등학교 인근 통학로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정비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실제 도남초등학교의 경우 학교 주변 이면도로에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통학로 확보가 시급하다”며 “주차장 확대조성과 맞물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통학로 정비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