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16일 제주시 선거사무소에서 도내 향토기업과 제주 이전 희망 수도권 기업, 투자컨설팅 업체 대표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주지역 상장기업 20개 만들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박지희 기자)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16일 제주시 선거사무소에서 도내 향토기업과 제주 이전 희망 수도권 기업, 투자컨설팅 업체 대표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주지역 상장기업 20개 만들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영훈 캠프 제공)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16일 핵심공약인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와 관련해 제주지역 상장기업 20개 만들기는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날 제주시 선거사무소에서 도내 향토기업과 제주 이전 희망 수도권 기업, 투자컨설팅 업체 대표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주지역 상장기업 20개 만들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도내·도외 기업은 제주 환경과 조건에 최적화된 경쟁력 있는 사업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국내 및 해외시장 개척 추진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주도 신기술 발전 등 제주도 기반 경제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상장기업 20개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오 후보는 이날 협약식에서 “이들 기업이 동반 성장을 위해 손을 잡고 제주의 경제규모를 키우고 단단하게 만드는 상장기업 20개 만들기를 위해 협력하면서 새로운 길을 열어갈 것”이라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 여의도 서울사무소에 비즈니스센터를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상장기업 20개 만들기 프로젝트는 제주와 청년의 미래를 위해 누군가가 나서 해야 할 일이며, 지금부터 반드시 실현해야 할 현안 과제”라며 “제가 발로 뛰면서 직접 보여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번 1차 업무협력에 이어 도내 스마트그리드협회와 ICT기업협회, 바이오기업협회 등과 협의를 구체화해 2차 업무협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제주의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1·2·3차 산업이 균형을 이뤄 모든 경제 주체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제주의 미래를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력에 참여한 업체들은 더불미, 로드FC, 면역공방, 고미코퍼레이션(이상 수도권 기업), 효월, ㈜쎌팩, ㈜성환예가비, 굿잡제주, 코삿, 소은, ㈜엘아이엔티(이상 향토기업), 네모파트너즈 아시아 등이다.

다음은 '상장기업 20개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업체 현황.

▲수도권 기업
1. 네모파트너즈 아시아(대표 이영민)
국내 최고의 컨설팅 회사. 제주도에 이전을 희망하는 업체와 도내 업체를 연결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 

2. 더블미 (대표 김희관)
AR/VR, Hologram 기반으로 현실세계와 접목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 제주에서 현실-가상세계 양방향 플랫폼 생태계 구축 가능할 것으로 기대.

3. 로드FC (대표 서덕호)
종합격투기 경기, 공중파/OTT용 관련 방송/미디어 컨텐츠 제작.  
IP기반 블록체인/NFT(대체불가토큰) 사업 준비.
= 제주에서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개최 및 연관된 사업기지 역할 기대.

4. 면역공방 (이충훈 이사)
파동석 기반 디톡스 스파 프로그램을 운영. 전국 25개 직영/가맹점을 운영 중. 
Healthcare 기반 블록체인 사업.
= 제주에서는 글로벌 수준의 휴양 웰니스 랜드마크 구축 가능 전망.

5. 고미코퍼레이션 (대표 장건영)
종합적 이커머스 플랫폼 제공, 통합적 one-stop 물류 서비스, 미디어 마케팅 제작. 
=제주에서는 특화된 글로벌 이-커먼스 플랫폼 개발 가능.

▲향토기업

1. 효월 영농조합법인 (대표 이기영): 감귤진피차 및 녹차 생산
2. ㈜셀팩 (대표 최영두) : 제주농수산 부산물 활용 펄프, 클레이 생산
3. ㈜성환예가비 (대표 현홍준) : 기능성 화장품 생산
4. 굿잡제주 (대표 방경욱) : 제주농산물 활용 식품 개발
5. 코삿 (대표 최동우) : 감귤 진피차, 아이스크림 등 식품가공 
6. 소은 (대표 최지영) : 감귤진피를 활용한 식품개발
7. ㈜엘아이엔티 (대표 이규백)  : 스마트팜 및 ICT개발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