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4 15:43 (월)
한국노총 제주본부, 이석문 교육감 후보 지지
상태바
한국노총 제주본부, 이석문 교육감 후보 지지
  • 조수진 기자
  • 승인 2022.05.24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 제공)
(사진=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 제공)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조순호 의장·이하 한국노총 제주)가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24일 한국노총 제주는 이석문 후보와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교육의 평등권이 실현되는 교육을 위한 정책 이행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후보와 한국노총은 “양측이 노조 노동자의 권리를 보장하고 처우 개선에 노력하기로 했다”며 “제주도교육청은 노동인권 교육 과정 수립과 교재 발간, 강사진 구성 등에서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학교가 공교육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학교 업무의 폐지 또는 학교 외 기관으로 이관, 법령 및 조례 개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이 후보의 공약인 ‘고등학생 버스비 전액 지원’의 안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고, 교육 격차 해소와 진로·직업 교육 강화, 교육의 평등권 실현 등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 후보는 “한국노총 공식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과 교사, 교직원, 노동자들이 존중받는 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의장은 “노동이 존중받고 모두가 동등하게 지원받는 교육 복지가 실현되는 제주교육을 위해 협약한 정책들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