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4 15:43 (월)
애월갑 장정훈 "귀농·귀촌인 위한 민원지원센터 설립"
상태바
애월갑 장정훈 "귀농·귀촌인 위한 민원지원센터 설립"
  • 박지희 기자
  • 승인 2022.05.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훈(애월읍갑)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후보는 지난 23일 애월읍 지역유세 및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농수축산업 및 관광산업 종사자의 고충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장정훈 캠프 제공)

장정훈(애월읍갑)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후보가 25일 "귀농 및 귀촌인을 위한 민원지원센터를 설립하겠다"고 공약헀다.

장 후보는 지난 23일 애월읍 지역유세 및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농수축산업 및 관광산업 종사자의 고충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했다고 이날 밝혔다.

장 후보는 "애월읍에 터를 잡는 과정에서 주택구입 및 농사 그리고 지역의 취업과정 등 생소하고 민원에 대한 시스템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애월읍 새가족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역에 정착하는 과정부터 이웃주민과 가족이 될 때까지 민원 과정을지원하는 센터를 설립, 누구나 쉽게 애월읍에 정착하고 함께 살아가는 원스톱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애월읍 관내 리사무소 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민원을 최대한 빠르고 쉽게 해결할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각 이장 및 사무장 활동비와 복지 예산을 제주시 예산으로 편성 확충, 지역주민의 민원을 최대한 빠르고 쉽게 해결할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