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 (사진=제주투데이DB)
제주특별자치도청. (사진=제주투데이DB)

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산하 6개 공공기관에서 37명의 직원을 공개 채용하는 제2회 공공기관 통합채용 일정을 16일 공고했다.  

기관별 채용인원은 △제주개발공사 24명 △제주에너지공사 5명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명 △제주문화예술재단 1명 △제주경제통상진흥원 2명 △제주사회서비스원 4명이다. 

원서 접수는 7월 1일부터 7월 7일 오후 6시까지로 1기관 1분야만 지원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제주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누리집(https://jeju-recruit.com) 접속 후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에서 개별 접수하면 된다.  

필기시험은 7월 30일 실시하며, 필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8월 16일)과 면접(8~9월)이 이뤄진다.  

통합채용은 채용 과정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나이, 성별, 출신학교, 지역 등이 노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분야별 선발인원, 시험과목, 시험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통합채용 누리집과 각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되며,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강재섭 제주도 총무과장은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통해 능력 있는 인재들이 공공분야에서 도민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채용이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방역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확진자를 위한 별도의 시험실을 마련해 응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3월~6월 초까지 진행된 제1회 공공기관 통합채용에서 도 산하 10개 기관 61명을 선발한 바 있다. 당시 총 927명이 접수해 1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