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자치도 출범 및 WHO의 '건강도시 제주' 선포 1주년을 기념해 '제주의 웰빙음식'을 주제로 한 2006 제주음식축제가 오는 14일. 15일 이틀간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이번 음식축제의 특징은 주제에 맞게 예로부터 제주의 전통음식이 현대인의 웰빙음식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주 장수마을식품과 요리전시. 제주특산 임금님 진상. 제주정지 살림전시 및 촌례음식이 전시된다.

웰빙음식 부스로 제주해녀들의 건강식품과 해녀식단. 제주산사의 소박한 식단전시. 제주 섬속의 섬 특산물 전시와 웰빙요리 전시.시식 등의 코너가 추가된다.

또한 마을별 전통음식과 제주 특산물을 이용한 전문음식(갈치. 전복. 말고기. 꿩. 다금바리 등) 전시 및 시식, 12개국 세계요리 전시관 운영, 4개학교 제주웰빙음식 전시관, 제주떡 다모여라 전시관과 체험, 영양사회의 추억의 도시락. 건강영양식단. 제주특산 가공식품 전시 판매장 등을 마련했다.

개막 이벤트로는 제주웰빙 오메기떡 2006개 나눔행사와 더불어 외국인 제주전통음식 만들기 경연 등이 마련된다.

총 54개 부스에서는 웰빙요리 전시. 요리 만들기 체험행사. 각종 제주의 웰빙가공식품 전시 판매와 분야별로 40여 종류의 요리들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관광객과 도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전시되는 음식의 수도 해를 거듭하면서 크게 늘어나 1회때 250여점. 2회때 500여점. 지난해에 730여점에 이어 올해에는 840여점에 달하는 각종 국내외 음식을 전시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