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물 전문가 제주로 모인다
상태바
국내 물 전문가 제주로 모인다
  • 양두석 기자
  • 승인 2008.01.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세계 물의 날 기념 27일‘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

2008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2월27일~29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행사는 모두 6개 세션으로 이뤄져 발표자 및 지정토론자까지 합쳐 100여명 넘는 국내 물 관리 심포지엄의 최대 행사이다.

환경전문지인 환경타임즈(www.envtimes.co.kr)와 국회환경포럼(회장 이상열 의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상하수도, 지하수·빗물, 하천 등 물 산업전반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물 관리 전반에 대한 정책적 기술적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기도 하다.

또 해당정부부서와 연구소, 민간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국내 심층수 산업의 미래진로를 예상할 수 있게끔 하는 좋은 정보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번 세계 물의 날 기념 ‘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에는 국내 물 관리에 대한 총체적인 업무를 맡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와 환경관리공단.환경신기술 인증기관인 환경기술진흥원 및 국내 선진화 기술의 보급 증진을 위해 출범한 수처리선진화사업단 등에서 대거 참석해 더욱 다양한 물 관리 전반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청정 제주도에서 열리는 이번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서는 각 세션별 주제발표 외에 ‘먹는 물 다원화에 따른 운영관리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대책’이라는 주제로 27일 오후 특강이 이어진다.

29일에는 한국공항(샘물공장, 제동목장, 유리온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등을 현장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물이 만들어지는 현장과 제주 특산품을 개발하는 현장을 차례로 방문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