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면, 한국의 아름다운 길 정석항공로에서 유채꽃 잔치
상태바
표선면, 한국의 아름다운 길 정석항공로에서 유채꽃 잔치
  • 오영훈 시민기자
  • 승인 2008.04.0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2일(토)과 13일(일) 양일간 열려-

 

표선면(면장 강연호)은 제26회 유채꽃 잔치 참여행사로 오는 12일부터 13일 이틀간 가시리 소재 정석항공로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길 정석항공로 유채꽃과 함께'를 테마로 유채꽃 잔치가 열린다.  

서귀포시(표선면)가 주최하고 표선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희은)와 표선면연합청년회(회장 송영철)가 주관하여 열리는 유채꽃 행사는  건설교통부가 주관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공모에서 지난 2006년과 2007년 연속 2년간 우수작으로 선정된 표선면 가시리 정석항공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10~12m 폭으로 장장 9㎞에 이르는 유채꽃길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으로 특히 최근에 유채꽃이 만발해 제주의 대표적인 봄을 연출하고 있다.

또한 이곳 정석항공로에는 유채꽃과 함께 벚나무 가로수가 꽃망울을 터뜨려 노란 유채꽃과 함께 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묶어놓고 있다.

첫날인 12일에는 10시부터 5㎞ 구간의 유채꽃길 걷기대회를 비롯해 오후 1시부터는 유채꽃길 자전거 하이킹이 이어지며 성읍민속마을 정의골 소리패의 공연과 장기자랑 등이 이어진다.

이틀째인 13일에는 10시부터 큰사슴이 오름 트래킹과 함께 풍풀패 공연, 소리패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유채꽃잔치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참가기념품이 지급되며 유채꽃씨를 일정 용기에 담아 1,000명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유채꽃 행사기간에는 유채꽃 사진콘테스트도 함께 열려 아름다운 유채꽃의 모습을 담을 기회도 주어진다.

표선면 가시리 마을회(이장 안봉수)는 청년회와 부녀회, 생활개선회 등이 참여해 고기국수와 몸국, 돔베고기, 고기구워먹기 등 푸짐한 향토음식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미각을 돋워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직접 유채꽃 행사를 준비 한 표선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표선면 연합청년회, 가시리에서는 최근들어 만발한 유채꽃과 벚꽃의 향연에 가족과 함께, 이웃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찾아와서 소중하고도 아름다운 봄의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소망하고 있다. <제주투데이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