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열린 '미디어행동'과 함께 '재벌방송 반대! 재벌은행 반대! 휴대폰 도청 반대! 폭력살인진압 규탄 및 MB악법 저지 제주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이 MB악법 저지를 위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민주당은 30일 오후 3시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미디어행동'과 함께 '재벌방송 반대! 재벌은행 반대! 휴대폰 도청 반대! 폭력살인진압 규탄 및 MB악법 저지 제주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결의대회에는 정세균 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송영길 최고위원, 안희정 최고위원, 최재성·김유정 대변인, 강기정 대표비서실장, 윤호중 전략기획위원장, 제주출신 국회의원 김우남.강창일.김재윤 의원, 미디어행동 관계자, 제주도의회 민주당 소속 도의원, 당원 등이 참석했다.

민주당은 30일 '미디어행동'과 함께 '재벌방송 반대! 재벌은행 반대! 휴대폰 도청 반대! 폭력살인진압 규탄 및 MB악법 저지 제주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힘없는 서민들을 보호하기는 커녕 경찰특공대를 투입하는 폭력진압으로 서민들의 목숨을 앗아간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 정권의 행태에 분노한다"며 "공권력을 통원한 무자비한 폭력으로 서민을 암살한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또 다시 국민의 의사에 반하는 MB 악법의 망령을 부활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MB악법은 민생을 도탄에 빠뜨리고 오로지 재벌과 족절 언론에게 온갖 특혜를 안겨주고, 정권의 독재를 강화시키려 한다"며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국민의 입에 재갈을 물리고, 휴대폰을 도청하는 악법을 추진하고, 재벌에게 은행과 방송마저 넘겨주는 것이 마치 '경제살리기'인양 거직된 흑색선전을 자행하며 전 국민을 호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진정 민생과 경제를 생각한다면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국민이 반대하는 MB 악법을 포기하고 반 서민 정책과 지방말살정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용산참사에 대한 책임자 처벌과 대통령의 사과,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의 반서민, 지방말살정책 반대, ▲재벌방송, 재벌은행, 휴대폰도청 등 MB악법 저지 등을 결의했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를 마무리한 후 참석자들은 제주시 서사라 사거리(제주시 삼도1동 535-16, 김안과 6층)로 자리를 옮긴 뒤 민주당 제주도당 현판식을 개최했다.<제주투데이>


<양두석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