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전 대통령의 양자인 이인수씨 등이 4.3희생자 결정이 잘못됐다며 9일 헌법소원을 제기한 것에 대해 제주지역 4.3관련 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 제주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 민예총 제주도지회, 4.3연구소, 제주4.3진상규명.명예회복 범국민위원회는 이날 공동 성명을 내고 "수구세력의 반역사적, 반인륜적 도발이 또다시 꿈틀거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 단체는 "저들의 주장대로 '희생자 1만3000여명중 남로당 간부이거나 폭동에 직.간접으로 관여했던 1500여명이 희생자로 인정됨으로써 나라를 지키려 했던 용사들의 명예가 훼손됐다'면 나머지 1만여명을 학살한 토벌대는 사법처리해야 한다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이들은 "더군다나 남로당 수괴급은 희생자 신고 조차 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마치 그들이 희생자에 속한 것처럼 사실왜곡을 통해 나머지 희생자를 폄훼하려는 의도를 드러냈다"며 헌법소원 취하와 함께 제주도민과 4.3유족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다.

4.3단체들은 이와 별도로 한나라당 권경석 의원이 지난 5일 발의한 과거사위원회 관련 법률 개정안에 대해서도 문제점을 지적했다.

개정안은 과거사정리위원회나 제주4.3위원회, 친일반민족행위 진상규명위원회 등이 이미 내린 결정에 대해 국무총리가 재심을 요구하거나 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그동안 한나라당이 주도했던 4.3위원회 폐지 책동 등을 감안하면 이 개정안 또한 4.3특별법을 무력화시키고 4.3을 과거로 돌리려는 또하나의 음모로 간주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제주투데이>

<강정태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