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특전을 조건으로 인턴을 채용하는 대기업.공기업들이 잇따르고 있다.

18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의 '대규모 인턴 프로세스'에 따르면 현재 LG전자, 서울보증보험, 한국토지신탁 등에서 입사 특전을 주는 인턴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등 8개 사업본부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학사 이상 또는 8월 졸업예정자, 토익 600점 이상(인문계 700점)으로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인턴십 수행 성적 우수자는 정규직 입사기회가 주어진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lge.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서울보증보험은 일반직, 전산직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 서류전형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20일까지 홈페이지(www.sgic.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국토지신탁은 행정/법무, 도서관, 전산 관련 분야에서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학력제한은 없고, 만 29세 이하, 학교장 또는 경제단체장의 추천 등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분야별 관련 전공자, 공인어학 성적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우수 수료자는 신입사원 공채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koreit.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세정은 마케팅 기획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8월 졸업예정자면 된다. 상경계, 어학 능통자, 국가유공자는 우대한다.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 평가가 있다. 22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indian.co.kr/recruit)에서 지원하면 된다.

◆ 삼성선물(www.ssfutures.com)은 법인영업, 리서치 등 4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2월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선물거래상담사, 1종투자상담사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근무 우수자는 하반기 채용시 우대혜택을 부여한다.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0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LG생명과학은 국내영업 분야에서 인턴을 뽑는다. 4년제 대학 2월 졸업자 및 8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관련전공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우수 수료자는 정규 신입사원으로 채용기회를 부여한다. 22일까지 홈페이지(www.lgls.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