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미자 의원.
15일 열리는 제259회 제주특별자자치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김미자 의원은 "최근 서귀포시는 삼매봉 공원조성계획 변경용역'을 추진해 중간용역결과를 발표했다"며 "하지만 주요 시민 편익시설과 민간자본 도입을 추진하는 편의시설 등이 특정인의 소유 토지에 집중돼 있어 사전협의 의심이 들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미리 배포한 도정질문 사전요지를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삼매봉 공원은 상대.절대보전지역과 자연재해위험지구로 건축행위가 제한되고 있음에도 수년째 무허가 건축물의 불법영업이 이뤄지고 있다"며 "철거 등 서귀포시의 대응방은은 소홀히 하고, 이 시설물에 대해 양성화해주려는 도구로 활용하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삼매봉 공원지구사업은 위락에 치중돼 특정 토지 사유인의 이익을 주려고 하고 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며 "특정사유지에 위락시설이 집중돼 있다. 삼매봉이 위락단지로 전락할 우려에 대한 도지사의 입장은 무엇이냐"고 물었다.

김 의원은 또한 "삼매봉내 무허가 건물에 대해 수년간 방치되고 있는데 방치 이유는 무엇이며, 정비장은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서귀포시 중정로 차없는 거리조성 계획'에 대해서도 "이번 마련된 서귀포시 중정로 공원추진계획은 서귀포시에 관광객이 체류를 유도해 상권회복은 물론 시민들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계획"이라면서 "중정로 공원거리 공사기간시 기존 상인들의 보호대책은 무엇이냐"고 물었다.

김 의원은 이밖에도 슬로우 시티와 올레 추진사업 현황, 전국 1위 불명예를 안고 있는 아동미반사업현황, 제주권 국립묘지 조성계획 등도 질문했다.<제주투데이>

 

<양두석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