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환 제주지사 업무추진비 불법사용의혹 수사를 벌이고 있는 제주지검이 김 지사 소환조사는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지검의 한 관계자는 10일 "현 수사상황상 김 지사 소환조사는 언급할 단계가 아니"라며 소환설을 일축했다.

그는 김 지사의 혐의입증작업 진척을 묻는 질문에도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수사가 끝나는 시점을 아직 말하기 곤란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는) 관련 공무원 소환조사와 함께 서류분석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검찰이 혐의 입증에 중요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었다.

그러나 김 지사 주민소환 운동 때문에 소환시기를 못 잡고 있다는 추측도 조심스레 나왔었다.

한편 제주지검은 지난 해 12월 22일 김 지사의 업무추진비 선거법위반 의혹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김 지사의 업무추진비가 실정법에 맞게 썼는지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지사에 대한 검찰수사는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이 지난해 12월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민공노는 "지난 2년간 제주도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분석, 열람한 결과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며 "제주도에서 공개한 지난 2년간의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보면 중앙인사 격려, 도정현안추진 자문활동비 명목으로 매번 100만원씩 현금이 100여건 이상 지출됐다"고 주장했다.

또 "선물지급대상자의 경우 막연하게 '제주방문 인사'라고만 돼 있어 누구인지 확인할 수 없었다"며 "현금지급 역시 지급대상 전부가 삭제돼 있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제주투데이>

<강정태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