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대형·중견 건설사의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26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대림산업, GS건설, 한화건설, 태평양개발, 구산토건 등이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토목 및 플랜트(해외) 부문 인력 채용이 활발한 편이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모집기간이 짧고 번개처럼 '휙' 지나가는 단타형 수시채용이 많아졌다"며 "선(先)지원자 중에서 적임자가 눈에 띄면 마감일 전에 채용을 종료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구인정보가 올라온 당일이 곧 마감일이라고 생각하고 빨리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대림산업(www.daelim.co.kr)이 전문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HR(해외인력채용지원), 재경 등이며 응시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30일까지 이메일(recruit@daelim.co.kr)로 제출하면 된다.
 
◆ GS건설(www.gsconst.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사업본부 프로젝트 전문직(토목시공, 품질관리) 및 해외기전(송변전 설계/시공) 등이며 7월 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한화건설(www.hwenc.com)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해외시공 등 3개 분야), 플랜트(발전설계 등 6개 분야) 등이며 채용시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태평양개발(www.penc.co.kr)이 토목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경력직 모집분야는 견적, 공무, 공사, 품질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30일까지 이메일(albatross94@pacificenc.co.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입/경력 공히 4년제 대학 토목 관련학과 졸업자로 기술사, 토목, 조경기사 소지자는 우대한다.
 
◆ 벽산건설(www.becco.co.kr)이 신입사원(해외 및 국내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술부문이 건축, 기계, 전기공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등이며 경영지원부문은 상경/법정/인문/사회 전공자 등이다. 인턴십(8월~12월까지) 종료후 인턴의 70% 이상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29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구산토건(www.gusan.co.kr)이 해외 및 국내 토목기술직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7월 12일까지 이메일(insa@gusan.co.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어회화 가능자로 해외현장근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 대우엔지니어링(www.dweng.co.kr)이 안전관리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7월 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우미건설(www.woomi.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품질 시험기사이며 7월 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LIG엔설팅(www.ligensulting.com)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대체에너지팀(플랜트 또는 발전소 현장관리), 에너지사업팀(화공플랜트 공정개선 등 ESCO사업 유경험자), 신재생에너지팀(태양광 설계, 견적 및 시공) 등이다. 건축, 토목, 화학, 기계 계열 전공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7월 1일까지 이메일(recruit@ligensulting.com),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토공 및 철근콘크리트 전문건설업체인 남선건설(www.nsconst.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자재부(본사), 공무부(본사),  현장소장, 공무/공사(현장), 관리(현장)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7월 15일까지 이메일(본사응시자 : b1962@naver.com, 현장응시자 : dhfirst@paran.com)로 제출하면 된다.
 
◆ 대한전선그룹 티이씨건설(www.tecconst.com)은 관공사 수주영업직을 모집한다. 이력서(자유양식),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30일까지 우편, 방문제출하면 된다.
 
◆ 두산건설(www.doosancon.com)이 토목사업본부 프로젝트 계약직을 연말까지 상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시공, 품질 등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채용계획에 따라 합격여부에 대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 삼성엔지니어링(www.samsungengineering.co.kr)이 상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사업(화공 등 5개 분야), 설계(토목 등 5개 분야), 공사(화공 등 5개 분야), 조달(구매 등 4개 분야)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이메일(sangbaek.lee@samsung.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경남기업, 우원이알디, 건설공제조합, 해외건설협회, 도화종합기술공사, 충북개발공사, PB, 시공테크, 신원건설, 마이다스아이티, 코스모디앤아이, 한성건설 등이 수시·상시채용 형태로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강정태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