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에도 주요기업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신세계이마트, 포스틸, 농심 등 주요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신세계이마트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job.shinsegae.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포스틸은 철강기술/영업 등 3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학사 이상으로 관련전공자, 관련업무 5년 이상 경력자이면 된다. 외국어 능통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www.posteel.com)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농심은 연구개발, 일반사무직, 비서직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세부자격요건을 갖추면 된다. 근무지 인접거주자와 분야별로 영어, 일본어회화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신입은 3일까지, 경력은 10일까지 홈페이지(www.nongshim.com)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농심 인사담당자는 “신입은 09년 졸업자나 2010년 졸업예정자만 가능하고, 일반 사무직은 상경계열 전공자와 엑셀과 파워포인트 활용 우수자를 우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신원은 회계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성적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30점 이상 등 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공인회계사, 회계관련 자격증 소지자, 장애인,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인턴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직원으로 채용한다. 5일까지 홈페이지(www.sw.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네오위즈게임즈는 웹게임 사업기획, 웹서비스 개발 등 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로 세부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영어능통자, 관련 기술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5일까지 채용홈페이지(https://neoin.neowiz.com)에서 지원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인사담당자는 “지원자의 평상시 모습을 파악하기 위해 자기소개서에 좋아하는 책과 취미를 묻는 질문을 포함시켰다. 자기소개서는 학점이나 토익 대신 관련 경험을 중점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 벽산엔지니어링(www.bseng.co.kr)은 사업관리, 토목시공 등 3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관련업무 2~5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장애인,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6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벽산엔지니어링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담당 임원과 팀장이 진행하며, 단독면접으로 실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유유제약(www.yuyu.co.kr)은 병/의원 영업, 품질관리 약사 등 3개 분야에서 인턴 및 신입,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로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영업분야는 ROTC 전역자를 우대하며, 인턴 중 평가 우수자는 정직원으로 채용한다. 10일까지 이메일, 우편접수 하면 된다.

유유제약 인사담당자는 “채용인원은 10명 정도이고, 인턴은 70%정도 정규직으로 전환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