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요 기업을 중심으로 경력직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7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KCC, 한라건설, STX건설 등 기업에서 경력 채용에 나서고 있다.

◆ KCC는 국내외 실리콘 영업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영어회화 능통자로 분야별 3~5년 이상 경력 등 세부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분야별로 화학계열 전공자, 중국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kccworld.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KCC 인사담당자는 “영어회화 능통자 기준은 해당 영업 업무를 하는데 지장이 없는 정도의 실력을 의미한다. 영어회화 실력이 좋은 지원자는 자기소개서에 어필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한라건설은 토목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토목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업무 5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토목시공기술사 자격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www.halla.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 STX건설은 건축, 토목, 전기 등 6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관련 실무경력 3년 이상, 영어 가능자 등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조경기사, 수질환경기사 자격증 소지자, 플랜트 공사 경험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3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yourstx.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리테일 및 법인 마케팅, 주식 트레이딩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대졸 이상으로 영어회화 능통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10일까지 홈페이지(investments.miraeasset.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스태츠칩팩코리아는 R&D 경력 연구원을 모집한다. 해당 분야 경력이 2년 이상으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유공자 등은 우대한다. 13일까지 홈페이지(www.statschippac.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종이나라는 영업관리 등 3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영업관리는 고졸 이상, 학습교재 및 문구 제품기획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로 2~3년 이상 경력자면 된다.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www.jongienara.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종이나라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단독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관은 1차에 2명, 2차에 3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단석산업(www.dansuk.co.kr)은 영업, 생산관리 등 4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대졸 이상, 분야별 1~5년 경력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단, 전기담당은 전문대졸 이상) 분야별 관련 전공자, 영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9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